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시, MICE Alliance 회원사 확대해 마이스산업 동반성장 도모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는 3월 3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MICE Alliance 45개 회원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상반기 인천 MICE Alliance 정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인천시 조직개편으로 마이스산업과가 신설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인천 MICE산업의 육성과 국제 MICE 행사 유치 촉진을 위한 회원사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습니다. 또한, 인천시의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 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0년 12월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기관 15개 회원사로 출범한 인천 MICE Alliance는 올해 MICE 관련 서비스 업종인 호텔, 케이터링, 항공사, 크루즈, 쇼핑, 국제회의 기획자 등의 회원사를 추가 확대해 3월 현재 45개 회원사가 활동 중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MICE Alliance와의 활발한 정보교환과 네트워크를 위해 SNS 핫라인을 설치하고, 분야별 전문협의회 및 실무자회의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MICE Job Fair, Korea MICE EXPO 등의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공동 MICE 행사 유치 마케팅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사업(Exhibition)을 의미하는 MICE산업은 숙박, 케이터링, 관광, 무역, 유통 등 관련 여러 산업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고부가가치 융·복합산업입니다.





백현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인천 MICE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조성을 위해서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 형태인 MICE Alliance 회원사들과의 긴밀한 상호 협력이 요구된다"며, "MICE Alliance 활성화를 통해 인천시 마이스산업과 관련 산업이 동반성장하는 발전 기반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