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의 공제항목인 신용카드 소득공제 폐지 여부가 올해 안에 결정됩니다. 어쩌면 내년부터 신용카드에 대한 공제혜택이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공제혜택이 사라지면 당연히 시선은 체크카드로 향할 것입니다. 많고 많은 카드 중에서도 우리 고장의 카드 ‘인처너 카드’를 써보면 어떨까요. 인천시민에게는 더 유용한 ‘인처너 카드’에 대해 꼼꼼히 살펴볼까요? 

 

 

 

​모바일에 기반을 둔 편리한 선불카드

인천시는 모바일 기반 선불카드인 ‘인처너(INCHEONer) 카드’를 6월 중 출시합니다. 지자체 주도의 모바일 선불카드 발행은 인천이 첫 사례입니다. 

 

 


▲ 인처너 카드는 모두 다섯 종류의 디자인 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인처너 카드 추진 배경은 골목상권의 소상공인 지원과 역내 소비 확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인천은 서울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 때문에 역외 소비율이 다른 도시보다 높습니다. 인천에 살아도 서울에서 쇼핑하고 외식하는 비율이 높다는 의미인데요. 이에 인천시는 지역에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보급을 확대하면 인천 전체 사업장의 86%를 차지하는 소상공인의 매출이 늘어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인처너 카드’를 출시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배경 외에도 ‘인처너 카드’는 무엇보다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기특한’ 카드입니다. 카드신청은 관련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은행계좌를 연결해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처너 카드’의 장점을 이수인(34, 만수동) 주부의 가상 하루를 통해 들여다봤습니다. 

 

 

알고 보면 혜택이 ‘쏠쏠~’

사용 즉시 30% 소득공제

 

요즘엔 방부제 없이 천연 효소로만 만드는 작은 식빵 가게가 인기입니다. 이수인 주부는 아이들의 간식을 위해 동네 빵집을 자주 찾습니다. 이때 소규모 가게에서도 사용 즉시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한 ‘인처너 카드’를 이용합니다. 현금과 동일한 30% 소득공제로 연말정산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관내 전 업종에서 사용 가능

일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입니다. ‘인처너 카드’는 백화점과 SSM(Super Supermarket, 기업형슈퍼마켓)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젠 동네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편의점에 갈 때도 ‘인처너 카드’를 먼저 챙깁니다. 

 

 

주문배달의 수수료 ZERO

이수인 주부는 지인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가볍게 맥주 한잔할 때, 야식을 주문할 때도 ‘인처너 카드’를 사용합니다. ‘인처너 카드’는 배달주문, 쇼핑몰, 공유경제 등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인처너 카드’ 앱을 통하면 주문배달에 대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젠 야식 주문도 ‘인처너 카드’로~. 

 

 

소비자와 가맹점이 모두 이익

‘인처너 카드’ 가맹점에서는 상품 가격의 5~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가맹점도 별도의 수수료를 내지 않기 때문에 ‘인처너 카드’를 이용하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이익입니다. 지인과 자주 들르는 커피 전문점에서도 ‘인처너 카드’는 역시 빛을 발합니다. 

 

 

모바일로 간편 충전

매월 지출액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아이들의 학원비는 반드시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는 ‘인처너 카드’로 지불합니다. ‘인처너 카드’는 모바일을 통한 간편 충전 및 자동충전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 혹, 잔액이 모자라면 즉석에서 모바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소비패턴 분석자료 제공

미용실에서도 ‘인처너 카드’는 편리합니다. ‘인처너 카드’ 앱에서는 사용내역은 물론, 업종별, 가맹점별 빅데이터를 통한 소비패턴을 분석해주기 때문에 계획적인 소비에 도움이 됩니다. 가계부를 따로 작성하지 않아도 본인의 지출성향을 단박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른 정보

‘인처너 카드’는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PUSH알림을 통해 가맹점의 할인행사나 기타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수인 주부는 ‘인처너 카드’ 앱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지역의 할인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 봅니다.


인처너 카드 문의 : 시 소상공인정책과 ☎440-4212 

 

 

‘인처너 카드’

학생들 ‘용돈 카드’로 활용해보세요

‘인처너 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중고생을 위한 ‘용돈카드’로 활용하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인처너 카드’는 14세 미만이라도 부모의 동의가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녀들 용돈을 현금이나 부모 카드가 아닌, 학생 본인 이름이 기재된 ‘인처너 카드’로 선물해보세요!


사용내역을 관련 앱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조기 경제교육에도 효과적이며 더구나 ‘인처너 카드’ 신청 시 유흥업소나 주점 등 사용 장소를 제한할 수 있어 학생들 용돈카드로는 안성맞춤이랍니다. 이 외에도 ‘인처너 카드’에는 도서관 대출증, 병원진료카드, 각종 회원증 등 본인이 평소 지갑에 넣고 다니는 여러 종류의 카드를 집적화하는 월렛기능이 있습니다. ‘인처너 카드’ 한 장이면 어디서든 만사 OK겠죠? 

 

 

인처너 카드 사용자 혜택

+ 연회비 없이도 다양한 혜택

+ 인천 관내 가맹점 결제 시 즉시 할인

+ 체크카드와 같이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작은 실천

+ 안전한 IC카드와 편리한 모바일 앱 연동

+ 카드 신청, 충전부터 이용내역 관리까지 편리한 앱 서비스

 

인처너 카드 가맹점 혜택

+ 주문배달 수수료 ZERO

+ 카드 수수료 절감

+ 인처너 카드 회원 대상 가맹점, 제품 홍보

+ 마케팅 PUSH 메시지 발송

+ 쉽고 간편한 정산내역 확인

+ 지역특화 프로모션을 통한 매장 홍보 극대화 

 

 

원고 출처 : 굿모닝인천 (http://bit.ly/2KGNHbn)
글 김윤경 굿모닝인천 편집위원 │사진 최준근 자유사진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