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도시공사는 그동안 인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재생 및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많은 사업 및 활동을 해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공사 창립 15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한 해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공이익을 극대화하고, 사회공익 기능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2018년 인천도시공사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게요!





1. 생동감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3호 마을사업

공사업무역량(도시재생)과 연계한 원도심 대상 환경개선사업으로 사업기간은 3~11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낡고 오래된 동네에 다시 생기와 감동을 더하는 생동감 사업은 공사의 도시재생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기존 주민들의 삶의 공간에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공동체의 활력을 불어넣는 지원 활동입니다.





2. 행복·건강·기쁨드림 사업

‘행복드림’은 공사에서 관리하는 영구‧국민임대 세대 중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3월까지 진행됩니다. 

‘건강드림’은 임대 입주민 중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및 장애등록자를 대상으로 안경 및 보행보조기구 등을 3~4월까지 지원하며, 임대 입주민 상담(알코올) 치료 및 중독예방 홍보 캠페인을 오는 5~6월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쁨드림’을 통해 공사에서 관리‧운영 중인 임대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행사를 오는 5~6월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3. 「꿈의 책방」 5호 설립

도시재생 뉴딜과 연계하여 미래 주역인 청소년에게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오는 7~9월에 ‘꿈의 책방 5호점’를 개소할 예정입니다. ‘꿈의 책방’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독서환경 개선을 위해 2014년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독서시설 노후화 및 재정적 어려움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아동센터시설 및 안팎의 좋은 호응을 얻으며 공사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4. IDTC 장학사업 / 직원참여 NGO 지원 / 소아암 돕기 / 무료급식소

인천도시공사는 나눔·상생문화를 확산하는 착한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IDTC 장학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후원하고(5월~익년 4월), 임직원 참여를 통해 장애인, 아동 등 후원하는 ‘직원참여 NGO 지원’(분기별)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입니다.

또한 연중 캠페인으로 소아암 아동에게 기부금과 헌혈증을 후원하고, 오병이어 밥집 등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5.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실천(헌혈 캠페인 및 재능기부 캠페인)

또한 연2회 소아암 환자 치료를 위한 헌혈 나눔과 11~12월에는 마을축제 및 복지단체 연계 지원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6. 보육원퇴소 청소년 지원 / 장애인 문화체험 / 다문화가정 멘토링 / 새터민 지원

이 밖에도 만 18세 이상의 아동복지시설 퇴소자의 자립을 지원하고(3월), 시각장애인 및 저소득 재가 장애인의 문화 체험 지원 및 활동을 보조(6, 10월)할 예정입니다. 또한 결혼 이민자 가정 멘토링(1, 5, 7월)과 북한 이탈 주민 생활정착 등 지원(7월)해나갈 예정입니다.





7. 설·추석 맞이 나눔

다가오는 설과 추석을 맞아 공사에서 관리하는 영구‧국민임대 입주민에게 쌀과 떡국떡 지원, 공사 사업지구 내 저소득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2, 9월)







8. 도와주리 포털사업 & (가칭) 도와주리 위드업 사업

인천도시공사는 소통과 협력을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우리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을 오는 6~12월까지 시행합니다.


9. Go-Green! 친환경 나눔 &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응원

‘Go-Green! 친환경 나눔’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청소 및 친환경 캠페인으로 오는 4~6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응원’은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바른 인재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5~6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0. 1社 1村 자매결연마을 지원 & 마을기업 지원

‘1社 1村 자매결연마을 지원’은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에 힘을 보태는 농촌사랑 운동으로 4, 10월에 실시되며, 이 밖에도 마을기업 제품 우선구매, 마을장터 개설, 마을축제 지원 등 마을기업 지원도 5~9월까지 실시될 예정입니다.





11.  지역축제 및 문화행사 지원

이 밖에도 지역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도 연중으로 실시해 인천 지역 발전과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공사 창립 15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입니다. 인천도시공사는 ‘도와주리 공기업’, ‘우리 공기업’, ‘착한 공기업’, 3가지 추진전략으로 벌이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에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더불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나눔과 상생문화를 확산하는 인천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