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악도시 인천의 선봉장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오는 9월 개최되는 40억 아시아인의 스포츠 축제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아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음악과 문화, 관광이 어우러지는 풍성한 축제와 이벤트로 아시아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도 음악도시 인천의 선봉장이라 할 수 있는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가 7월부터 본격 시작돼 4가지 매력으로 10월까지 진행될 계획입니다.


올해 9회째를 맞아 락페스티벌의 원조라 불리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8.1~3)은 올해도 탄탄한 라인업과 화려한 무대로 전통 락페스티벌의 위용을 과시할 예정입니다.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홍대 인디 문화가 창궐하기 이전부터 수많은 인디 밴드를 배출하면서 80~90년대 매니아들 사이에서부터 한국 락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던 인천에서 열리는 대규모 락페스티벌로 1999년 송도에서 개최됐던 대형음악축제 트라이포트 락페스티벌을 발판 삼아 2006년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인천 송도달빛 축제공원에서 8월 1일부터 3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며 올해 역시 최고의 아티스트들로 짱짱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KASABIAN, 크러쉬, 어반자카파, 써드스톤, 불독맨션, TRAVIS, 이승환, BOYS LIKE GIRLS 등 3일간 50여팀의 아티스트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4차 라인업 발표]




[2013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





이게 끝이 아니죠!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의 장인 펜타슈퍼루키챌린지(5.20~7.21)도 진행 중인데요.

'2014 펜타포트 슈퍼루키챌린지'는 국내 음악씬의 다양성과 성장을 지원하고, 음악시장의 진출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상위 팀들에겐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같은 무대를 설 수 있는 기회와 총1,500만원 상당 상금과 부상이 주어집니다.





6월엔 동영상뷰 약 65,000회/좋아요 21,357건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온라인예선전이 막을 내렸는데요, 심사위원들의 심사점수와 온라인 가산점을 합산해 선발된 TOP16은 7월 4일과 5일, 양일간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공개 예선을 펼쳤습니다.





7월 4일 ~ 5일까지 펼쳐진 TOP16의 슈퍼루키 챌린지에서는 사상초유!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의 합산 점수로 동점팀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최종 고민끝에 슈퍼루키 파이널에 총 9팀이 선발 되었답니다.





슈퍼루키 파이널 티켓을 거머쥔 TOP9은 7월 22일 오후 7시, 홍대 브이홀에서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 특집방송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라디오로 퍼져나갈 슈퍼루키 팀의 음악들, 곧 음악 팬들을 찾아갑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용~ 



[이미지출처: imbc 홈페이지]



또한, 슈퍼루키 파이널 무대가 펼쳐질 이틀 전날인 7월 20일 오후 5시에는 인천 신세계백화점 중앙광장에서 TOP9의 특별 콘서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 '미리보기'를 하고 싶은 분들은 이 날을 절대 놓치지 마세용~더불어 열화와 같은 성원 부탁드려요!


뿐만 아니라,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에서는 음악산업 비즈니스 마켓인 아시아뮤직스팟(10.3), 음악클럽 활성화를 통한 거리문화 조성을 위한 라이브클럽파티(9.20, 9.27, 10.3)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2013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아시아뮤직스팟]



[2013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라이브클럽파티]



이처럼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는 단순히 먹고 즐기는 축제를 넘어 음악 산업의 기반을 닦고 신진 아티스트를 육성하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종합 음악축제로 '음악도시 인천'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2014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에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