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 26일 오전, ‘우리집 1만호 공급 프로젝트’ 첫 번째 입주를 축하하는 행사가 중구 인현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우리집 1만호 공급 프로젝트는 지역 내 영구임대주택 대기물량 약 9,000호(대기기간 약50개월) 해소를 목표로 인천도시공사와 인천시가 효율적 추진과 안정적 공급을 위해 공동추진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시는 행정 주체로서 정책을 수립하고 프로젝트를 총괄 · 조정하며, 공사는 실행주체로서 사업별 설계, 시공, 유지관리 등 실행 업무를 담당하여 추진하고 있는데요. 



우리집 입주 축하 행사에는 입주민,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습니다. 


유정복 시장의 축사에 이어 답사를 한 입주자 강옥자 씨는 ‘전엔 낡은 집에 화장실도 따로 있어 불편했는데 지금은 화장실 있는 깨끗한 집에서 94세 노모를 모실 수 있어서 너무 좋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한편, 2026년까지 10년간 인천형 영구임대 주택인 ‘우리집’ 1만호를 공급할 예정에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금년에는 만석 · 인현 영구임대주택 2동을 준공하고 정비사업, 기존주택매입 등을 통해 영구임대 주택을 확보 중이며, 2018년에는 사업유형을 다양화하여 1,027호를 확보할 계획인데요. 실행주체로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