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기 좋은 것이 먹기도 좋다’는 우리의 속담이 있듯이, 요즘 입과 눈을 동시에 호강시켜주는 맛 집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이번에 투윙이가 찾은 맛 집은 아름다운 비주얼로 먼저 고객들을 유혹한 뒤, 달콤하고 신선한 맛으로 두 번 감탄하게 한다는 요즘 뜨고 있는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 수플레팬케이크 맛 집 <젠젠>입니다!


수플레팬케이크는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의 팬케이크로, 일반 팬케이크의 경우 동그랗고 얇은 형태인데 반해, 프랑스식 디저트처럼 계란흰자를 거품내서 만들고 팬에 굽지 않고 용기에 담아 오븐에 구워내기 때문에 두께가 있는 모양에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데요. 



송도에 위치한 젠젠은 일본식 수플레팬케이크가 대표메뉴로, 지난 6월 달에 정식 오픈하였으나 특색 있는 팬케이크와 맛 덕분에 유명해진 맛 집이랍니다. 



드디어 찾은 젠젠의 외관은 블루, 내부는 골드로 심플하면서도 모던했는데요. 모던한 것을 좋아하는 투윙이는 인테리어부터 취향저격을 당해버렸고, 카페 곳곳에는 다가올 할로윈데이를 맞이하여 할로윈 소품을 배치해 두고 있어서 모던함 속에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았어요.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카페공간이 작다는 것이었어요.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긴 했지만 1층에는 테이블 5개정도, 2층에는 길고 넓은 테이블과 창가에 하나 총 2개가 다였거든요. T.T 그래서 투윙이가 방문했을 때만해도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운이 좋게도 2층에 길고 넓은 테이블에 앉으셨던 분들이 다 드시고 자리를 비워주셔서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할 수 있었어요. 



2층은 작고 아담한 다락방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주문을 한 후에는 넓은 자리가 나와도 다른 카페처럼 자리이동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먼저 자리를 잡아두고 주문을 하러 갔어요. 자리이동이 불가능한 이유는, 직접 메뉴를 서빙 해 주는데 간혹 주문이 밀리거나 누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메뉴판은 따로 없고 카운터에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이미지와 함께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젠젠의 대표메뉴인 수플레 팬케이크 ‘팡케키’부터 커피, 에이드, 맥주, 핑거푸드까지! 정말 다양했어요. 그럼에도 결정력장애(?)가 있는 투윙이는 쉽게 메뉴를 결정하지 못하고, 직원 분에게 팡케키 추천을 받아서 주문을 할 수 있었는데요. 투윙이는 직원 분 추천에 따라 수플레 팬케이크에 마누카 꿀크림이 들어가는 허니 크림팡케키와 홍차크림 아인슈페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음료와 팡케키가 나오기 전 포크랑 나이프 그리고 팡케키에 뿌려먹는 마누카 꿀을 먼저 준비해 주십니다. 참고로, 팡케키는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반죽해서 굽는 거라 2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고 해요. 



음료는 팡케키와 달리 금방 나왔는데요. 요즘 핫한 카페에는 꼭 있다는 아인슈페너! 오리지널도 있었지만 홍차크림이 궁금해서 주문한 홍차크림 아인슈페너는 잔에 넘치도록 홍차크림이 듬뿍 올려 져 나왔어요. 홍차크림은 달달하면서 커피는 굉장히 진해서 꼭 두 개를 같이 마시길 추천 드려요.



커피의 비주얼에 감탄하면서 수다를 떠는 사이에 보기만해도 폭신폭신 입안에서 스르르 녹을 것 같은 식감이 느껴지는 일본식 수플레 팬케이크 ‘허니 크림 팡케키’가 나왔어요! 구운 바나나와 블루베리, 그리고 한 스쿱의 바닐라크림, 맨 위에는 식용 금가루와 허브 잎 하나가 올려 져 있는 허니 크림 팡케키! 측면에서 보니 잘 부풀어 오른 도톰한 팬케이크의 두께가 더욱 돋보였는데요. 



이제 제일먼저 나온 마누카 꿀을 취향에 따라 팬케이크 위에 부어서, 자르고 먹으면 되는데요. 



팬케이크를 자를 때 느껴지는 느낌도 정말 대박!! 컷팅하는 순간 너무 부드러워서 와르르 무너지는데 그마저도 소리를 지르게 했어요.



무엇보다 한입 먹는 순간 입안에서 사르르 녹고, 팬케이크 자체는 담백해서 크림, 꿀, 등과 잘 어우러져서 눈으로 기대했던 맛이 그대로 느껴져서 정말 행복했는데요. 사장님께 살짝 여쭤보니 수플레 팬케이크로 유명한 일본에서 직접 레시피를 배워 오셨다고 하네요.


보통 일본식 수플레 팬케이크를 검색하면 인천이 아닌 서울이나 먼 곳으로 나가야 하는데, 송도에서 맛을 볼 수 있다니! 왜 인스타그램에서 뜨는 핫플레이스인지 이해가 가는 순간이었답니다! 참고로 젠젠은 화요일이 휴무일이라고 하니, 젠젠을 방문하실 분들은 화요일만 피해서 가면 좋겠죠?!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