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의 역사스토리와 요즘 유행하고 있는 AR, VR 등 신기술콘텐츠가 만나 새로운 유형의 이색 체험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동구 창영초등학교 앞에 위치한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탐’입니다.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탐의 스토리는 인천의 역사를 품고 있어 더 흥미롭습니다. 개항기 인천, 제물포에서 밀려난 조선인들이 모여 살던 배다리 우각동에 살고 있던 한 아이, 탐의 마법스토리에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탐은 최초의 철도인 경인철도가 개통된 날, 파란 눈을 가진 아저씨로부터 마법 책을 선물 받습니다. 탐은 마법 수업을 받고 마법을 배웁니다. 1907년, 폐쇄된 우각동역에서 구한 증기기관차를 활용한 시간여행 장치가 완성되었고 1910년, 나라에 닥친 불행과 함께 완성된 맛있는 요정의 마법은 마을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유일한 행복이었습니다. 그러나 1916년 가을, 탐은 마을에 무서운 저주가 퍼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자신의 집에 100년의 봉인 마법을 걸게 됩니다. 2016년 가을,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배다리 마을. ‘탐’의 집에 걸린 봉인이 해제됩니다. 복원된 탐의 집은 과거로의 시간여행, 자유로운 차원 이동이 가능한 마법공간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탐의 요정 친구들과 함께 뛰어노는 즐거운 체험이 시작됩니다. 




실감콘텐츠체험공간 ‘탐’은 각각의 콘셉트를 가진 4개층이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체험의 출발점은 디저트요정들이 사는 1층 요정탐(嗿)에서 시작합니다. 



맛있는 카페, 디저트마을로 오감을 만족하는 미디어 카페엔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이 공간에서는 맛있는 오감 미디어 카페, 디저트마을 스토리, 미디어월, 미디어테이블 등 다양한 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층 배다라탐(探)에서는 과거로 돌아가는 증기기관차에 탑승해 개항기 우각로 마을로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입니다. 자유로운 시공간 이동이 가능한 증기기관차를 타고 있으면 옛날 인천역사, 창영초등학교 등 인천의 역사를 만나게 됩니다. 증기기관차 의자는 실제 옛날 기관차처럼 덜컹거려 4D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층 상상탐(耽)은 상상의 공간입니다. 우리가 실제 알고 있는 VR, AR 등 가상현실 콘텐츠가 가득하여 짜릿한 실감체험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4D라이더를 타고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콘텐츠가 가득합니다. 배다리 상공을 나는 패러글라이딩 라이더, 인천을 여행하는 플라잉 드론 라이더, 쥬라기공원을 재현한 정글다이노 체험을 즐길 수 있어 흥미를 모읍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가상현실에 몰입하고 빠져들어 실제 공룡을 만나 체험한 듯합니다. 



3층 까지 체험한 후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개항장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추리 모험을 하는 추리탐(㤾)의 세상과 만납니다. 이곳에서는 근대 개항시대 역사 기반의 주요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대형 화면 영상을 통해 추리하는 스토리텔링이 이뤄집니다. 밀실 탈출 게임은 틀린그림찾기, 퍼즐, 추리조합 게임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고 마법모험 스토리는 우각동역에 숨겨진 비밀문서, 알렌별장에 숨겨진 고종의 어검을 찾는 탐의 마법모험 스토리를 담고 있어 퀴즈풀이의 재미를 더합니다.




실감콘텐츠체험관 탐은 흥미진진한 실감콘텐츠가 가득해 학생들의 방문이 많습니다. ICT를 기반으로 인간의 감각기관과 인지능력을 자극하여 실제와 유사한 경험과 감성을 유발하는 기술로 사람들의 흥미를 돋우기 때문입니다. 특히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을 활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이 가능한 인천의 유일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탐에서는 올해 인천기업이 개발한 더 다양한 신규 실감콘텐츠를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VR로 오토바이 체험을 하는 콘텐츠는 강화도에서부터 미래도시 송도까지 달리는 가상현상을 즐길 수 있도록 내용을 업그레이드하고, 기존의 콘텐츠들도 내용을 레벨 업하여 더 다양하고 재미있게 구성할 예정입니다. 



탐은 지난 3월 1일부터 유료화 되었습니다. 주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코스를 전부 체험하는데 평균 2시간이 소요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2만원이지만 인천시민은 30%, 동구 주민은 70%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실감콘텐츠체험관 탐>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 6시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양력·음력 설연휴, 추석연휴

문    의 : 032-766-4700



내용출처 : 인천시 신문

http://enews.incheon.go.kr/main/php/search_view_new.html?idx=12025&section=9&section_sub=35&pg=2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