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에서 오는 6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하늘도시 내 개발사업자 국제공모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영종하늘도시 내 특별계획구역 1부지는 세계3위이자 동북아 허브공항 인 인천국제공항과 최인접하고 공항신도시IC, 영종IC, 신불IC로 둘러싸인 영종도 중심부의 마지막 남은 토지로서, 인천공항을 통한 관광수요 및 상업 · 업무, 서비스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번 설명회는 인천도시공사와 LH가 공동 시행사로 영종하늘도시 개발 사업을 시행 중이긴 하지만, 투자대상 토지의 입지와 잠재투자자의 편의를 감안한 업무 효율을 위해 인천도시공사가 주관하게 되었으며,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공모의 성공을 위해 TFT를 구성하여 투자유치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영종도하늘도시 내 개발사업자 공모 위치도)



따라서,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제허브공항인 인천공항에 최인접한 영종하늘도시 내 핵심 토지를 안내하고 곧이어 개발사업자 공모 공고를 시행할 예정인데요. 금회 공모는 과거 ‘15년도 문화체육관광부의 카지노복합리조트 사업 공모방식과 같은 FRC(컨셉제안 요청), RFP(본사업계획 요청)의 2단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투자유치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시장의 수요 및 요구를 고려하기 위한 공모방식으로, 투자자는 외국법인을 포함한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대상 토지 내 10만㎡ 이상의 규모로 일부업종을 제외한 자유개발사업 제안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종도하늘도시 조감도)



또한, 인천도시공사와 LH는 영종하늘도시의 핵심 앵커시설을 유치하여 영종도 복합리조트에 이은 영종지구 활성화를 더욱 촉진시키고자, 관련법 상 외국인투자법인에게 토지를 조성원가 이하로 공급할 예정이며, 최저 가격을 공모지침으로 제시하여 투자 성사 가능성을 높일 예정인데요.


이에 따른 설명으로 인천도시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공항도시가 발전성이 큰 사례를 볼 때, 세계적인 공항서비스와 복합리조트 등을 갖춘 영종지구가 도약하는 현재 시점에서 금회 공모 대상 토지는 투자 및 서비스산업 비즈니스의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투자설명회를 총괄 기획한 인천도시공사 전상주 마케팅본부장은 “영종도는 지금 12년 연속 공항서비스 1위, 국제순위 3위인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공항과 3개의 복합리조트를 축으로 한 발전 잠재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곳”이라며, “영종도 중심부에 남은 마지막 최적의 입지에 투자할 수 있는 적기”라며 덧붙였습니다. 


한편 기타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민자사업팀(032-260-5657)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